궁평펜션&리조트
궁평펜션&리조트
객실타입
주변관광지
실시간예약
이용안내
고객게시판
제부도
면적 0.98㎢이며, 서신면 송교리 해안으로부터 서쪽으로 약 2㎞ 떨어져 있다.지명은 '제약부경'이라 일컬어지던 사람들에게서 유래되었는데, 그들이 송교리와 이 섬 사이의 갯고랑을 어린아이는 업고 노인들은 부축하고 건네주어 '제약부경'의 '제'자와 '부'자를 따서 제부도라 하였다고 한다. 북쪽으로 대부도·선감도·탄도·불도 등이 있다. 섬 중앙의 62.5m를 최고봉으로 약간의 구릉지가 있을 뿐 대부분의 지역이 평지를 이룬다. 1월 평균기온은 -3.5℃, 8월 평균기온은 26℃, 연강수량은 1,200㎜이다. 서해안은 수심이 얕고 사빈이 발달하여 해수욕장으로 개발되었는데, 썰물 때에는 간석지를 통하여 동쪽 해안이 육지와 이어진다.
제부도 매바위
남쪽 끝에 나란히 서 있는 3개의 바위인 매바위. 물길이 열렸을 때의 모습이다.가장 남쪽에 있는 이 바위는 하루 2번 밀물 때 약 1시간 동안은 길이 바닷물로 뒤덮혀 통행을 할 수가 없지만, 이 시간만 지나면 마음대로 다닐 수가 있다.
동막해수욕장
폭 10m, 길이 200m의 해변이 펼쳐져 있다. 강화에서 가장 큰 모래톱을 자랑하는 동막해변은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로 꼽힐 만큼 갯벌 체험을 하기에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백사장 뒤로 수백 년 묵은 노송들이 늘어서 있으며, 썰물 시에는 각종 조개를 비롯하여 칠게, 가무락, 갯지렁이 등 다양한 바다 생물을 볼 수 있다. 동막해수욕장 옆에는 분오리돈대가 있는데, 해질녘 이 돈대에서 바라보는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전곡항
제부도·누에섬과 마주하는 항구이다. 인근의 제부도·궁평항·화성호 등과 연계한 서해안 관광벨트 개발계획에 따라 전국 최초로 레저어항 시범지역으로 선정되어 다기능 테마어항으로 조성되었다. 서신면과 안산시의 대부도를 잇는 방파제가 항구 바로 옆에 건설되어 밀물과 썰물에 관계없이 24시간 배가 드나들 수 있다. 요트와 보트가 접안할 수 있는 마리나 시설이 있으며, 파도가 적고 수심이 3m 이상 유지되는 수상레저의 최적지이다. 2008년 6월 경기국제보트쇼와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가 개최된다. 이 항구에서 출발하여 제부도∼도리도∼입파도∼국화도를 돌아오는 2시간 코스의 유람선도 운항된다.
화성 용주사 중종
2009년 6월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226호로 지정되었다. 경기도 화성시 송산동의 화산(華山) 기슭에 있는 용주사에 보존되어 있는 범종으로, 표면에 종의 제작 시기, 봉안처, 제작한 승려 등을 기록한 명문이 새겨져 있다. 종의 전체적인 형태와 표면의 문양 배치 등은 조선시대 후기의 범종 양식을 그대로 따라 당시의 불교 공예 연구에 중요한 자료로 평가되고 있다.
BOOKING
TOP